2014년 대한민국 대표 우수기업 인증 2012년~2014년 2년 연속 한국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유니세프 보험판매 1건당 1000원 기부

예방접종 정보

황열
황열

황열 바이러스는 모기에 의해 감염되며 고열이나 두통 및 오한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아프리카나 중남미에서 주로 발병합니다.

대부분 초기에는 가벼운 증상만 5일정도 잠복기가 지나면 발열이나 근육통 및 두통이 나타나고 대부분 사라지지만 몇몇 환자는 독성기로 접어들어 황달과 복통, 구토 등을 나타내며 급성신부전으로 발병하기도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모기장이나 곤충기피제 등을 사용하고 긴소매 옷을 입습니다.

황열 치료제는 아직 개발되지 않았지만 이를 완화하는 치료법은 있습니다.
콜레라
콜레라

콜레라는 감염된 사람의 배설물로 감염된 음식물 섭취 시 복통과 구토로 시작하는 질병입니다.

오염된 물이나 음식으로 감염되며 날것이나 설익은 음식이 원인이기도 하고 사람간의 일상적 접촉으로는 위험성이 없습니다.

콜레라에 걸리면 몇시간에서 5일 내에 증상이 나타나며 주로 설사나 구토 등이 나타납니다.

몇몇 환자의 경우 치료를 하지 않으면 몇 시간내에 사망하기도 하는데 음식과 물은 안전하게 섭취하고 손을 자주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예방접종을 통해 예방하거나 수액치료만으로도 호전될 수 있습니다.
말라리아
말라리아

말라리아는 말라리아 원충에 의해 감염되며 중국의 얼룩날개 모기류로 전파됩니다.

또는 산모로부터 태아에서 선천적으로 발생하기도 하며 감기와 같이 사람간 감염은 되지 않고 성접촉으로도 감염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일상적인 생활에서는 접촉이 되지 않으며 대부분 감염 후 10일정도 후에 증상이 시작되고 길게는 1년 후에도 증상이 나타납니다.

오한과 발열, 발한기 순서로 증상이 나타나며 저혈압이나 뇌성혼수, 간질성 폐렴 등의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