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대한민국 대표 우수기업 인증 2012년~2014년 2년 연속 한국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유니세프 보험판매 1건당 1000원 기부

건강 매거진

일본뇌염
일본뇌염

2018년 부산에서 처음으로 일본뇌염 매개모기가 확인되며 전국에는 일본뇌염 주의보가 발령되었습니다.

매개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에 물리면 급성뇌염으로 진행되며 동물축사나 논에 주로 서식하여 야간에 활동합니다.

일본뇌염 모기에 물리게 되면 대부분 증상이 없으나 드물게 급성뇌염으로 진행되며 뇌염에 걸리면 30%는 사망에 이릅니다.

이에 대한 예방접종은 생후 12개월부터 만 12세 아동을 대상으로 무료로 접종할 수 있으며 외출을 할 때는 긴소매 옷을 입고 모기 기피제를 사용하며 집 주변에 물이 고여있는 것을 방지합니다.
노로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

겨울철에 걸리는 식중독인 노로바이러스는 무엇일까요?

노로바이러스는 음식이나 물이 오염된 상태로 먹게되거나 환자에제 접촉으로 감염될수 있는 아주 무서운 병이에요! 노로바이러스 감염 환자가 손을 씻지 않고 만진 물건으로도 쉽게 감염될 수 있답니다.

노로바이러스에 걸리면 2일 안에 설사나 구토를 하고 복통이나 발열이 일어나기도 하는데 대부분이 3일정도가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노로바이러스를 예방하려면 손씻기등의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환자가 있을 경우 격리조치를 취합니다.
미세먼지
미세먼지

미세먼지는 일반인들에게도 위험하지만 노약자나 임산부 및 기저질환자의 경우는 더욱더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특히, 심혈관계 질환이나 알레르기 환자, 천식 환자 그리고 호흡기 환자분들은 각자에 알맞은 예방법을 실천하셔야 하는데요.

미세먼지를 대비하는 건강수칙에는 미세먼지 예보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농도가 나쁠 경우 외출을 금합니다.

기저질환자는 기존 치료를 잘 지키며 의사와 상의하에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사용합니다.

증상이 악화된다면 의사에게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생애주기별
생애주기별

4주 이내의 신생아는 RSV감염증과 로타바이러스를 주의해야합니다.

산후조리원이나 신생아실의 감염관리를 강화하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하여 예방합니다.

6세 이하의 영유아기에는 수두나 인플루엔자 등을 주의해야 하는데 예방접종과 감염관리 강화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18세 이하 학령기에는 유행성이하선염 등을 주의하며 64세 이하는 A형간염과 결핵을 주의하여 예방접종을 받고 결핵검진을 받습니다.

노년기에는 쯔쯔가무시증과 SFTS를 주의하며 야외활동을 할 때는 작업복을 착용하고 예방접종을 받습니다.